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포르 영주권 신청 PR (필요서류)

해외생활/싱가포르

by asako11 2024. 1. 7. 02:12

본문

 

싱가포르에 거주한지가 약 2년이 되어서 PR을 신청해보고자 한다.

 

싱가포르 영주권 신청은 아래의 ICA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링크 정보가 바뀌가 때문에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https://www.ica.gov.sg/reside/PR/apply

 

Becoming a Permanent Resident

All permanent residence applications must be submitted online. Please refer to ICA website for more details on the eligibility criteria, Singapore PR application guide, PR application checklist and online PR application form to apply for permanent residenc

www.ica.gov.sg

 

 

필요한 것 

- 가족개인별 여권 사진 최근 3개월 내 촬영 한 것

-고용주 정보 요청 (회사에 요청할 것)

 

 

 

 

적임
1. Employment Pass 또는 S Pass를 소지하고 싱가포르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람은 이민국(ICA)에 영주권(PR) 신청서를 제출하여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자신의 배우자와 합법적인 결혼을 통해 태어났거나 합법적으로 입양한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를 신청서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2. PR 신청서 제출은 전자영주권(e-PR)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지원서 작성 시 해당사항이 없는 항목은 반드시 “NA”를 입력해야 합니다.

3. PR 제출을 진행하기 전에 ePR 홈페이지에서 자주 묻는 질문(FAQ) 및 단계별 가이드를 참조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보/문서가 불완전하고 불충분할 경우 신청서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 사진
4. 증빙 서류 제출 시 각 신청자의 여권 크기 디지털 컬러 사진 1장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5. 사진 가이드라인:
 국경 없이 가로 35mm, 세로 45mm이고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것이어야 합니다.
 무광택 또는 반무광 마감 처리된 일반 흰색 배경에 촬영됩니다.
 400 x 514 픽셀 이미지 크기;
 신청자가 종교적 또는 인종적 관습에 따라 습관적으로 모자를 착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자 없이 얼굴 전체를 촬영해야 합니다. 헤드기어는 지원자의 얼굴 특징을 가려서는 안 됩니다.
 얼굴 이미지는 턱에서 정수리까지 25mm에서 35mm 사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 JPEG 이미지 형식

고용주 정보(부속서 A)
6. 귀하의 지원서를 전체적으로 평가하려면 귀하의 고용주가 부록 A에서 요청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록 A는 e-PR 시스템에 로그인한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고용주는 회사의 비즈니스 및 활동의 성격을 명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인 경우 제조된 제품의 유형을 명시해야 합니다. 무역 법인인 경우 거래되는 제품의 유형과 수입원을 명시합니다. 서비스 지향적이라면
업종, 제공되는 서비스 유형 등을 명시합니다.

7. 부록 A를 작성한다고 해서 귀하 회사가 신청서를 후원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고용주의 서명은 제공된 고용 정보가 정확하고 유효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역할을 합니다.

8. 지원 문서 제출 시 PDF 형식 또는 JPEG 형식의 사진으로 된 부록 A의 스캔 사본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나중에 원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급여
9. 기본급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a) 초과 근무, 보너스 또는 커미션을 통한 추가 지급
(b) 여행, 음식 또는 주택 수당
(c) 고용주 또는 계약자가 연금 기금 또는 공제 기금에 지불한 기여금
(d) 다음 사유로 인해 발생한 특별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직원 또는 계약직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금액
  고용의 특별하고, 비정상적이거나 위험한 성격
(e) 해고 또는 퇴직 시 지급되는 퇴직금.

 

 

직업 / 산업
10. 오프라인 지원서 작성 시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목록에서 올바른 옵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일치하는 항목이 없으면 사용 가능한 최상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직업 및 산업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부록 A를 참조하십시오.


번역된 문서

11.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반드시 번역되어야 합니다. ICA는 다음을 수락합니다.
  (i) 문서를 발행한 국가의 대사관이 제공한 번역문
  (ii) 싱가포르 또는 문서를 발행한 국가의 공증인이 제작한 번역문
  (iii) 문서를 발행한 국가의 대사관이 인증하거나 싱가포르 또는 문서를 발행한 국가의 공증인이 공증한 개인 번역문.

12. 자세한 구비서류는 첨부된 서류목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언
13. 신고서는 신청인과 배우자(해당되는 경우)별로 각각 1개씩 다운로드되어 e-PR 시스템에 로그인한 후 인쇄해야 합니다. 서명된 신고서는 증빙 서류 제출 시 e-PR 시스템을 통해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14. 양식에 제공된 모든 정보는 완전하고 정확하며 검증 가능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와 문서를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국가 봉사 책임
15. 입대법에 따라 모든 싱가포르 남성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는 면제1를 제외하고 국가 봉사(NS)에 복무해야 합니다. 정규 NS가 완료되면 작전 준비가 된 국가 군인(NSmen)이 됩니다. NSman의 의무는 50세(장교의 경우) 또는 40세(다른 직급의 경우)에 종료됩니다.

16. 외국인 학생 또는 부모의 후원으로 PR 자격을 부여받은 남성 지원자는 16 ½세가 되는 즉시 NS에 등록해야 하며 18세가 되는 대로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입대할 예정입니다. MINDEF는 학생들이 NS에서 복무하기 전에 'A'레벨 인증서, 폴리테크닉 졸업장 또는 이에 상응하는 교육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그들은 그러한 과정을 마친 후 또는 18세가 된 후 중 더 늦은 시점에 가장 빠른 기회에 입대합니다. MINDEF는 대학 학업 시작 여부에 관계없이 대학 학업 연기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남성 지원자는 모두 필수입니다.
이 신청을 진행하기 전에 NS 연기, 입대 전 절차 및 출국 허가 요건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http://www.cmpb.gov.sg에 접속하십시오.

17. 싱가포르 PR이 부여된 남성이자 이전에 싱가포르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였던 남성은 PR 지위가 부여된 제도에 관계없이 NS에 소집될 수 있습니다.

18. 풀타임 NS로 복무하거나 이수하지 않은 채 PR 신분을 포기하거나 상실하는 것은 현재나 미래에 싱가포르에서 일하거나 공부하거나 싱가포르의 장기 이민 시설에 지원하는 데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풀타임 NS를 복무하거나 완료하지 않은 채 PR 상태를 포기하거나 상실하는 것도 불리한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가족 구성원의 장기 이민 시설 신청, 해당 시설 후원 능력, 재입국 허가 갱신 또는 싱가포르 시민권 신청에 영향을 미칩니다.

 

 

필요서류

 

A1. 최소 6개월 동안 유효한 유효한 여행 서류와 개인 정보 및 공식 설명이 표시된 여권 페이지

A2. Employment Pass 또는 S Pass;

A3. 신분증(해당되는 경우)

A4. 부모의 이름이 모두 표시된 출생 증명서, 공식 가구 인구 조사 목록, 호적 등본,

A5. 증서 여론 조사 또는 이름 변경 증명서(해당되는 경우)

A6. 최고 교육 수료증(모든 고등 교육 수료증 포함), 성적 증명서, 전문 자격증/회원 수료증 및 직업 무역 수료증

A7. 고용의 성격과 기간 및 마지막으로 지급된 기본 급여(있는 경우)를 명시한 이전 고용주의 증명서

A8. 지난 6개월 동안의 급여명세서

A9. 고용 날짜, 직위, 지난 6개월 동안의 월 급여를 기본, 초과 근무 및 월 수당으로 분류하여 명시한 현 고용주의 편지입니다. 이민 감독관에게 보내는 편지의 날짜는 제출일로부터 1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A10. 부록 - 1(PR-PTS)은 ICA가 이 신청서와 관련하여 제공된 금융 정보를 획득하고 확인하는 데 동의하는 것입니다(이 양식은 Singpass 로그인 시 신청 시작 전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11. (자영업자의 경우) 파트너 이름이 표시된 유효한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A12. (자영업자의 경우) 귀하의 고용과 관련된 직업 면허증(예: 노점 면허증, 사업 면허증, 부동산 중개인 면허증).

 

 

추가서류

 

B1. 공식 결혼 증명서

B2. 이전 결혼에 관한 사망 증명서 또는 이혼 증명서(있는 경우)

B3. 이전 결혼(있는 경우)과 관련된 자녀의 양육권 서류,

B4. 배우자의 최고 교육 증명서(모든 고등 교육 자격 포함), 성적 증명서, 전문 자격증/회원 증명서 및 직업 무역 증명서 신청서에 배우자를 포함시키는 경우 다음 사항을 포함하십시오.

B5. 유효한 이민 비자가 포함된 배우자의 유효한 여행 서류와 개인 정보 및 공식적인 설명이 표시된 여권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B6. 두 부모의 이름이 모두 표시된 배우자의 출생 증명서

B7. 배우자의 증서 설문조사 또는 이름 변경 증명서(해당되는 경우),

B8. 배우자의 신분증(해당되는 경우) 그리고

B9. 배우자의 이전 결혼(있는 경우)과 관련된 사망 증명서 또는 이혼 증명서 및 자녀의 양육권 서류.

 

B1 서류 참고 자료 

https://blog.naver.com/khe3504/223206954335

 

 

아이 추가 서류

 

C1. 유효한 이민 비자가 포함된 어린이의 유효한 여행 서류와 개인 정보 및 공식적인 설명이 표시된 여권 페이지,
C2. 자녀와 부모의 이름이 모두 표시된 자녀의 출생 증명서
C3. 아동의 입양 서류(해당되는 경우) 그리고
C4. 자녀의 증서 설문조사 또는 이름 변경 증명서(해당되는 경우).

 

 

추가:

남편의 링크드인 사이트를 만들어야 겠다. 

 

 

이상

----------------

 

제 정보가 유용했나요? 

아래의 정보로 센트비로 송금하세요. 

DTRBB6를 가입 시 입력하면 5 SGD 해외송금 수수료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링크를 눌러 지금 가입하세요!

 https://www.sentbe.com/onelink?iframe=Y&invite_code=DTRBB6

 

SENTBE 해외송금

수수료는 저렴하게, 속도는 빠르게. 내 손 안에 해외송금, 센트비입니다. 지금 바로, 어디서든 안전하고 쉽게 해외송금 하세요.

www.sentb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