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 준비 D-24

자격증/빅데이터 분석기사

by 손가우 2022. 6. 1. 05:18

본문

작년에 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시험에서 불합격하고 깨달았다.

좀 더 체계적으로 준비해야했다는 것을..

 

당시 준비 상황(실패 경험담)

 

필답형(스터디 참여)

1-2줄 개념으로 설명을 했을 때 직관적으로 답을 떠올릴려고 했다.

하지만 시험 문제는 한 문제당 설명이 4-5줄 길게 나왔고 키워드를 보고 답을 맞추기 보다는..

제대로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업형(스터디 참여)

이기적 카페를 보고 시험 준비를 했다. 

 

시험을 치면서 깨달았다.

이기적 출판사도 출판사일뿐..

시험문제를 그대로 내지 않는다.

 

시험을 암기하는게 아니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험 환경

나는 주로 google colab으로 파이썬을 쓴다.

시험 환경이 kaggle에 도저히 적응이 되지 않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